시흥시는 시흥의 수변생태관광 활성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오는 오는 23일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원정대』 행사를 함께 할 시민원정대를 모집한다.
「시흥물길,우리는 수변 원정대」는 시흥시 물왕저수지에서부터 연꽃테마파크,호조벌,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배곧신도시,오이도를 잇는 물길을 걷는 행사로,시흥의 수변생태관광 활성화 추진을 위해 물길의 처음과 끝을 걸어보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총24㎞를 걷는 이번 행사는 관광 트렌트인 걷기를 기본 모티브로,구간구간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1구간 물왕저수지~연꽃테마파크 △2구간 연꽃테마파크~갯골생태공원 △3구간 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 △4구간 월곶포구~배곧생명공원 △5구간 배곧생명공원~오이도로 나눠지는 출발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목적지는 오이도 빨간등대로 동일하다. 모집기간은 11.7(목) ~11.21(목)까지이며,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 홈페이지 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선현 시흥시 관광과 관광축제팀장은“사전에 진행했던 현장답사에서 전세계에3,000여마리 남아있는 저어새를20여개체 발견했다”며“시흥물길 구간이 생태환경적으로 우수할 뿐만아니라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안식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시는 이번 시민원정대 행사를 토대로 관계공무원 및 생태,환경,관광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변생태관광의 가치를 찾는 세미나를 오늘12월중에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