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0년도 대구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경력경쟁-공업(일반기계)” 분야에서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 2기 졸업생 박중혁군이 필기시험, 인·적성 검사, 심층면접 등의 단계를 모두 통과하여 최종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는 학년별 3개과(부품과공과, 금형과, 생산자동화과) 6개 반 120명, 전교생 360명으로 구성된 자동차 산업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2015년도에 개교하여 “대군강해(대기업·군공무원·강소기업·해외취업)진로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3년 연속 100%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대기업은 물론 군부사관과 국내 유수의 우수기업 및 독일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어 주위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더욱이 공무원에 합격한 박중혁군은 대구일마이스터고가 운영하는 일취월장반(대기업 및 공무원 준비반)에서 처음으로 공무원에 합격한 것으로 앞으로 대기업 및 공기업, 공무원의 채용이 본격화되면 현재 대구일마이스터고에서 운영 중인 일취월장반에서 더 많은 공무원 합격생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구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시험에서 합격해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된 박중혁군은 “선생님으로부터 공무원 경력경쟁 시험을 안내받을 때까지 전공 분야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했고, 코로나 사태로 학원에 갈 수도 없었기 때문에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다"며, "하지만 학교에서 전공 분야와 관련된 공부 방법과 필요한 자료들을 제공해 주었고, 심층 면접을 대비한 학교 선생님들의 집중적인 교육으로 짧은 시간 내에 자신감을 가지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산학협력부 선생님들과 마이스터 전문교육부 선생님들이 아니었으면 아마 힘들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일마이스터고 안희원 교장은 “코로나 사태로 학생과 선생님이 모두 지치고 힘든 시기에 박중혁군의 공무원 시험 합격 소식은 우리 모두에게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청량감을 안겨 주었다”고 말하면서 “박중혁군에게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그 동안 박중혁군이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 준 선생님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