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청은 15일 대덕문화전당에서 조재구 남구청장, 이정숙 남구의회 의장, 유병규 대구평생교육진흥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 남구’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남구가 지난 5월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아 개최된 행사로 2020 대구평생학습의 달을 맞아 남구와 대구시,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공동으로 주최‧주관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 초청된 참석자로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참여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도 진행했다.
남구의 평생학습도시 선정 결과를 시작으로 축하 퍼포먼스 등과 함께 평생학습도시 남구 비전을 공유했으며 특히, 남구의 학습 길에 참여하는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학습자들의 응원 영상과 배움에 참여하는 의미를 노래로 개사한 합창을 통해 평생학습의 참뜻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남구는 중장기 계획에 따라 학습 길 찾기, 학습 길 잇기, 학습 길 걷기, 학습 길 내기의 평생학습도시 4대 추진전략을 통해 평생학습 비전인 '학습으로 혁신하다, 배리어프리 포용학습도시 남구'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의 평생학습 길을 통해 모든 주민들이 인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포용과 통합의 명품학습도시 남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