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웰빙 한우고급육 평가대회’는 경기도 한우고기의 품질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판로 확대 및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도내 11개 시군 32개 농가에서 출품한 38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다.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입선 6점을 선발하고, ‘우수브랜드’와 ‘특별상’ 분야에서 각 1점을 선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 그간 함께 개최해왔던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을 비대면 행사로 전환했다. 그 일환으로 ‘온라인 어린이 한우 그림 그리기 대회’와 ‘온라인 한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온라인 어린이 한우 그림그리기 대회’는 한우를 주제로 그린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성, 순수성, 개성 등의 실력을 겨루는 행사다.
유치원생, 초등학생이 참여 대상으로 8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사진으로 촬영한 후 온라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상 등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온라인 한우 사진 공모전’은 한우를 주제로 다양한 시각에서 촬영한 사진들의 작품성을 겨루는 온라인 사진 경연대회다.
한우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촬영한 사진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뽑힌 참가자에게 한우 선물세트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그림 그리기 대회와 사진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다.
최권락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지난해처럼 도민들께 경기 한우를 직접 즐길 기회를 드리지는 못했지만, 한우 그림 그리기 대회나 한우 사진 공모전 등을 열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데 힘썼다”며 “앞으로도 경기 한우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소비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