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고 지역여건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자 11월 13일까지 일자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주제는 ▲청년·여성·중장년·노인·장애인 등 대상별 일자리 ▲관광․산업․문화․환경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 ▲공공서비스 확충을 통한 공공부문 일자리 ▲시민 직업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지원 분야 ▲기존 일자리 정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방안 ▲청년 창업 및 스타트업 관련 일자리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환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이다.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2020년 광명시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란에서 신청서, 제안서, 개인 정보 이용 동의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청 일자리 창출과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광명시는 11월 20일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12월 중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차 PT발표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상은 노력상 30만원부터 금상 300만원까지 총 10명에게 시상금을 지급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일자리 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추진해 오던 일자리 공모를 지난해부터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으며 지난해 시민 70명, 공무원 17명 등 총 87명이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