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동대문구체육회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체육활동을 11월 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민들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영상을 보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 스트레칭, 유아체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수업을 진행하는 동대문구체육회의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실시간으로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평상시 운동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에는 관내 정형외과 전문의와 한의사의 재능기부를 받아 전문 의학 건강지식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주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소정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실시간 수업은 매주 월~금 오전 11:00~11:20, 오후 3:00~3:20까지 20분씩 일 2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첫방송은 11월 2일 11시에 시작된다. 유튜브로 접속 동대문구체육회를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찍어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독과 알림설정을 해놓으면 매 운동시간마다 핸드폰 알림으로 운동시작을 알 수 있다.
동대문구체육회는 기존의 경로당, 초등학교 돌봄교실 등 생활체육 방문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자 영상을 통한 체육활동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난 7월부터 지금까지 매월 3개의 운동 동영상을 제작해 체육회 누리집과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앞으로도 유튜브 생방송 편집영상을 비롯하여 25개 종목별 단체, 29개 생활체육교실 소개 및 종목 접해보기 영상 등을 체육회 누리집과 유튜브에 게시할 계획이다.
유관오 동대문구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체육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집에서도 꾸준히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구와 체육회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많은 구민들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체육활동으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