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020 이수美로 언택트 축제’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수美로는 태평백화점 인근으로, 100여 개 점포에 LED 경관조명 겸용 미디어간판으로 조성된 문화 콘텐츠 거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감염병 예방을 위해 이수쉼터마당 인근에 설치된 이수美로 특설무대 전광판과 유튜브를 통해 주민들이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비대면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작구는12월3일과4일 오후6시부터‘이수美로 비대면 버스킹’을 실시한다.
먼저,오는23일부터5일간 이수美로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과 주변 상인들을 위한 응원메시지 및 신청곡을 접수한다.
초청 아티스트들이 선정된 응원메시지와 신청곡을 공연하는 영상을 촬영한 후 행사 당일 전광판과 유튜브 채널로 송출한다.
다음달3일,이수美로 곳곳을 화려한 댄스로 알리는 아트컴퍼니 댄스팀의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동작구 홍보대사 김소유를 비롯해 인디가수 이훈주,미지니,송원형 등3팀의 공연 영상이 펼쳐진다.
4일에는▲배우 김영희의 응원메시지 낭독▲가수 마테오,예진아씨▲인디힙합가수 락커스빈,인디밴드 어텀의 신청곡 공연이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3일부터 내달 4일까지 즉석 스크래치 이벤트와 이수美로 홍보 인증사진 이벤트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주민참여 형식의 ‘이수美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즉석 스크래치 응모 이벤트는 이수美로 상점마다 부착된 이벤트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발급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된 쿠폰은 이수美로 상점 어디서나 사용가능하다.
더불어 이수美로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행사 기간 내 결제한 영수증이나 이수美로 SNS 홍보 인증사진을 등록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언택트 축제 개최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