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수능시험을 앞두고 관내 수험생 1,200여명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관내 고교 입구 등 6개소에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말투를 활용하여 ‘수험생 여러분! 쫄지마! 끝까지 포기하지마!’라는 응원 현수막을 게시하였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KF94 마스크를 준비하여 관내 수험생 1인당 2매씩 약 2,400매를 나눠주었다.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조직과 과천고 영상동아리는 김종천 과천시장과 교사, 후배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과천시청 공식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또 청소년자치조직에서는 비타민 음료에 5종의 응원 문구를 적어, 수험생들에게 나눠주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영상동아리 대표 김은별(과천고 2학년) 학생은 “지난 시간을 열심히 달려온 선배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고, 영상 제작에 참여한 저 또한 성장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올해 수험생들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왔다. 부모님들께서도 수험생들 뒷바라지에 고생 많으셨다. 이제 열심히 한 만큼 자신을 믿고 차분하고 당당하게 도전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