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는 과거의 기억을 그리워하면서 그 시절로 돌아가려는 흐름을 뜻한다. 최근 전 분야에서 ‘레트로 열풍’이 불어닥치면서, 추억의 간식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쫀디기, 꾀돌이 등 문방구에서 팔던 옛날불량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 남일제과 맛조아쫀디기, 광일제과 꾀돌이 등 추억의 간식을 판매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은 3대째 이어온 과자 도매몰로 창고형 마켓 운영과 다양한 캔디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에서 판매 중인 맛조아쫀디기는 타사 제품보다 양이 많고, 질 좋은 옥수수 가루를 사용해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쫀득하고 푹신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제품 포장 또한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추억의 간식을 맛볼 수 있게 하고 있다.
또 광일제과 꾀돌이는 위탁제조로 만든 상품으로, 가격 대비 훌륭한 용량을 자랑한다. 항상 최신생산된 제품품을 판매하고 있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레트로 열풍과 함께 많은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제품이다.
관계자는 “최근 레트로 열풍이 불어닥치면서 과거의 맛, 추억의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은 안전한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어 안심하고 드셔도 좋다”며 “쫀디기, 꾀돌이 등 추억의 간식을 다시 한번 맛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