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AI)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아키(Aarki)는 22일 광고 마케팅 통합 미디어인 애드익스체인저(AdExchanger)의 '2020 프로그램 파워 플레이어(Programmatical Power Players)'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애드익스체인저는 디지털 마케팅 업계 최고의 기관, 기술 프로바이더 및 파트너에 대한 검색이 가능한 가이드다.
'프로그램 파워 플레이어'는 전 세계에서 지원한 수백 건의 후보 중에서 선정하며 상위 60개 기관, 기술 프로바이더 및 전략적 파트너로 압축되었다. 애드익스체인저의 심사위원들은 서비스의 품질과 범위, 문서화된 사례 연구 및 고객 참조 자료를 토대로 각 항목을 평가했다.
이번 수상으로 아키(Aarki)는 모바일 마케팅 DSP(Demand-Side Platform, 광고 구매자 플랫폼)로서 독점적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활성화함으로써 모바일 기업이 사용자의 기반을 확장하고 다시 활성화하도록 지원한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 아키(Aarki)는 DSP와 아키 스튜디오(Aarki Studio)라고 하는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함께 활용한다. 아키 스튜디오는 아키의 디자인 팀에서 중간 광고, 비디오 광고, 네이티브 광고 및 재생 가능한 광고를 비롯한 모든 유형의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광고를 제작하는 데 사용한다.
아키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시드 바트는 "이렇게 훌륭한 인정을 받으며 한 해를 마감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우리가 이렇게 권위 있는 목록에 포함되어 동료들과 파트너들 옆에 서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애드익스체인저의 인정을 통해 우리는 모바일 광고의 혁신을 계속 추진할 수 있게 되었고 우수한 결과와 높은 투자 수익률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