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집은 주도적으로 자기 삶의 가치를 찾아가는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2021 청소년 자치기구’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2월1일부터 2월18일까지이고,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관내 청소년(14~24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김해시의 청소년정책을 제안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운영전반을 함께 할 청소년운영위원회, ▲7개의 동아리(영상·과학·댄스·대학생·밴드·교육·문화기획단)가 있으며 원하는 하나의 기구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참여·운영), 활동에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확인서 및 활동증명서 발급, 각종 교육 및 교류활동, 우수 활동 청소년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월 8일 오후 2시 줌으로 진행되는 “자치기구 온라인 설명회”에서 청소년 지도사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다양한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으로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20 청소년 아이디어톤대회에서 ‘경남도지사상’을 수상했고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1 청소년의회(모의의회)를 주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