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의 '사계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는 '언제 먹어도 신선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지금이 제철'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디지털 광고,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한다. 편의형 김치와 별미김치 소비가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와 '비비고 총각김치'를 캠페인 대표 제품으로 선정했다.
광고에서는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소리, 영상과 함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서준이 아삭한 '비비고 김치'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ASMR(소리를 통한 심리적인 안정감)' 기법을 활용해 자연의 소리와 김치의 아삭함을 생생하게 살렸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비비고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활용해 계절별 별미김치 시리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사계절 내내 맛있는 맛을 유지하는 비비고 김치만의 계절 비법도 상세하게 소개한다. 맛 품질 균일화 기술, 특허 발효 유산균 등 기술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웹툰, 온라인 매거진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매달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오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CJ더마켓을 통해 비비고 김치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스탬프를 제공해 개수에 따라 LG오브제 김치냉장고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계절 내내 맛있는 김치를 선보이고자 하는 비비고의 노력과 정성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