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U)

CU는 삼각김밥 리뉴얼에 이어 줄김밥 업그레이드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달 말부터 ‘확!실한 김밥’이라는 콘셉트로 줄김밥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오는 27일 통참치, 辛제육볶음, 진간장불고기 김밥 인기 제품 3종의 출시를 시작으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줄김밥은 주요 속재료들을 기존 제품들 대비 115%까지 대폭 늘린다.

특히 다양한 속재료들을 김으로 두 겹 감싸거나 각종 소스를 품은 유부 비법을 개발해 감칠맛은 더하고 식감을 높였다. 쌀 역시 삼각김밥과 동일하게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쌀을 사용한다. 새청무쌀은 쫀쫀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김밥 맛을 한층 더 살려준다.

패키지에도 줄김밥의 실하고 알찬 속을 강조하기 위해 실제 제품의 단면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주며 개별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품마다 속재료 구성을 자세히 전달하는 설명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CU는 5월 한 달 간 줄김밥 3종을 네이버페이로 구매 시 50% 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 퀴즈 이벤트를 열어 줄김밥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인기 유튜브 콘텐츠 꼰대희의 밥묵자 코너에 출연자들의 식사 메뉴로 CU 줄김밥을 제공하고 댓글 이벤트를 통해 줄김밥 멀티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김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도록 전문점 못지않는 맛과 품질로 자신 있게 추천하는 제품들”이라며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품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림으로써 고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