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우리 땅 우리 김치’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중국산 알몸 김치 파동, 김치 종주국 논란 등으로 인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의 김치는 100% 우리나라 땅에서 재배한 원재료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로 수출될 정도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행사 상품은 비비고 배추김치를 비롯해 돼지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왕교자 김치만두 등 총 12종으로 이달 말까지 2+1 행사가 적용된다. CU가 김치 관련 상품을 대규모로 증정 행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상품들은 온라인과 비교해도 가격경쟁력이 높다. 예를 들어 비비고 배추김치(200g)는 행사 가격으로 적용하면 개당 1800원으로 인터넷 최저가보다 약 30% 저렴하다.
홍원진 BGF리테일 HMR팀 MD는 “코로나19로 근거리 소비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최근 일어난 김치 이슈에 가까운 편의점에서 국내산 김치를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국내 제조사와 함께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