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보다 실효성 있는 구민체감형 일상회복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11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일상회복 구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다양한 일상회복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구민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주제는 건강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실현 가능한 일상회복 아이디어다. 경제, 일자리, 문화, 축제 등 분야를 총망라한다. 주요 공모 항목으로는 ▲일상 복귀 후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정책, ▲코로나19로 인해 멈춰진 삶의 회복을 위한 방안,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행정서비스 개선 방안 등이 있다.
양천 구민 및 양천구 소재 직장인 · 학생 · 단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동 주민센터 방문, 양천구청 홈페이지,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천구청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주관부서의 사전 검토 후 1, 2차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12월 중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금상(1명) 30만 원, 은상(2명) 20만 원, 동상(3명) 10만 원과 함께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구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일상회복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