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는 학부모를 위한 ‘공부머리 독서법’을 주제로 제161회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점점 책을 멀리하는 요즘 독서와 학습능력의 관계를 설명하고 아이들을 위한 올바른 독서 교육 방법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강좌는 독서교육 전문가이자 3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인 최승필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공부머리 독서법’은 작가가 12년 동안 독서 논술 강사로 활동하면서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독서법과 독서교육을 하다 보면 맞닥뜨리게 되는 문제에 대해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강좌는 실제 아이들의 사례를 예로 들며 독서를 통해 수학능력, 언어능력, 사고력과 같은 공부머리를 키우는 독서 교육법을 소개한다.
또한 독서를 어려워하는 아이를 위해 스스로 책 고르는 방법과 올바른 독서습관 기르는 방법 등 가정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독서 지도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23일까지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아이들에게 독서가 왜 중요하고 어떠한 독서법이 효과적인지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구민들이 시청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