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이 어린이와 동반가족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를 오는 5/4(토), 5(일) 양일에 걸쳐서 개최한다.
‘함께하는’이라는 프로그램명을 통해 관계 간의 유대감을 강조하는 이번 행사는 인천아트플랫폼 야외 중앙광장과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친구들과 함께’, ‘가족들과 함께’, ‘예술가와 함께’, 또한 ‘지역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야외 서커스를 즐길 수 있는 , 지역 예술가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몸을 움직여서 하는 신체 놀이 활동 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 및 빈백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에서는 폴을 세우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광대의 움직임으로 풀어내는 관객 참여형 서커스 ‘폴로세움’, 꿈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 광대의 모습을 서커스로 표현한 서커스 드라마 ‘더 해프닝 쇼’를 14시, 16시 중앙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서는 인천에서 활동하는 분야별 예술가들과 함께 ‘정원 만들기’, ‘미니 뮤지컬 및 컬러링 체험’, ‘썬캐처 만들기’, ‘팝업카드 만들기’를 통해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매시 정각 중앙광장에서 진행되며 운영시간 및 회당 참여인원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인천아트플랫폼(Incheon Art Platform)의 영어 약자 IAP를 다르게 해석한 에서는 친구, 가족들과 함께 협력해서 공을 운반하는 ‘I(Interactive Ball) 코스: 대굴대굴 집으로 가는 길’, 손과 발을 함께 이용해 나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A(Active Steps) 코스: 뚜벅뚜벅 손과 발 그림 맞추기’, 알파벳 조각을 활용해 단어를 완성하는 ‘P(Puzzle Race) 코스: 쭈욱쭈욱 미션! 인천아트플랫폼’을 통해 신체에 집중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프로그램은 야외 주차장에서 상설로 운영되며 I-A-P 코스를 완주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인천아트플랫폼 다회용 풍선을 제공한다.
에서는 ‘방문인증 에어볼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인천을 컨셉으로 한 풍선, 석고 방향제, 뱃지, 메모지 등 다양한 로컬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중앙광장 내 잔디 및 빈백존을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도심 속에 여유를 느끼고 머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예술단체 인더로컬과 운영 협력을 통해 지역 예술가 및 로컬 크리에이터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서포트 로컬 쿠폰`을 증정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그 외에도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하여, 문화적 접근성과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우천으로 실외 행사가 어려울 경우, 취소 없이 인천아트플랫폼 실내 행사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온라인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 및 참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