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 군포국민체육센터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24년 장애인친화 공공체육시설 선정사업` 평가 결과 최우수 시설로 선정돼 지난 17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 선수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및 우수시설 인증 동판을 수상했다.

군포국민체육센터, 2024년 장애인친화 공공체육시설 최우수상 수상

`2024년 장애인친화 공공체육시설 선정사업`은 체육시설에 대한 장애인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우수시설 사례를 홍보함으로써 장애인 친화적 체육활동 환경의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국의 생활체육시설 및 전문체육시설 중 군포국민체육센터가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포시는 군포국민체육센터가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3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에서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된 바 있어 올해 장애인 친화 공공체육시설 최우수 수상으로 명실공히 최고의 공공체육시설임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장애인친화 공공체육시설 최우수 수상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이어 그 동안 우리 시에서 추진해 온 장애인 친화 정책이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군포시가 장애인 관련 정책을 선도하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