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콘텐츠 발굴에서 사업화까지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지원 사업’을 10월 31일까지 공모한다.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지원 사업은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의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사업화하여 지역 문화산업의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모집 부문은 상용화 목표로 원천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IP 개발지원’,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대중에 홍보하고 다수에게 투자받을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지원’, 전문 투자기관과의 상담을 통해 회사에 필요한 자금 유치를 지원하는 ‘벤처투자유치 지원’, 제작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로 연결하는 ‘콘텐츠 상품 유통 지원’ 등 4가지다.
공모 제안은 부천시 소재 콘텐츠 기업이나 창작자는 물론 부천시로 이전 예정인 업체 등도 가능하다. 부문별로 신속한 평가를 통해 지원사업을 선정하기 때문에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플러스센터또는 부천시 문화산업전략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부터 문화산업화 추진 정책의 일환으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으로 재정적 지원체계를 통합하고, 올해부터 부천의 이니셜을 디자인한 ‘봇’을 사업 브랜드명으로 특화하여 홍보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유성준 문화산업전략과장은 “기업과 창작인들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우수한 프로젝트 제안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화 사업을 지속 운영하여 기업과 인재가 모이는 문화산업 도시 부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