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22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60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 안산시 예선 대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고 24일 밝혔다.
민주사회 발전과 국민통합에 앞장서고 평화적인 자유통일 기반 조성과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 대회`는 올해로 60회를 맞았다.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회장 배윤길)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함께 대회 참가자, 청중, 심사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지역사회에 평화 통일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민주사회 발전과 국민통합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초중고생과 일반시민 20여 명이 참가해 ▲국리민복 ▲자유수호 ▲평화통일을 주제로 열띤 경연을 펼친 이날 대회에서는 시곡초등학교 5학년 손샤인 학생이 `자랑스런 우리나라! 올바른 힘으로 지녀나가요`라는 연제로 최우수상을 수상, 8월에 개최 예정인 경기도 예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배윤길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장은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유민주주의 발전 의지를 확산시키고 국리민복의 가치 실현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