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9일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후반기 공약이행평가단 신규 위원의 위촉식과 더불어 분과별 공약사항에 대한 2년간의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경제인프라분과 16개 ▲문화교육환경분과 19개 ▲안전복지소통분과 20개 등 총 55개 사업에 대해 해당 부서장의 사업 설명과 질의응답의 시간이 진행됐다.
분과위원회의 중간점검 결과, ▲`봉오대로 보행단절 해소`, `계양구청 남측 계산2 공영주차장 확충`, `어린이 도서관 건립 및 확충`, `공무원 조직 효율화 도모` 사업은 완료됐고, ▲`경인아라뱃길 융복합 수변관광지 조성` 등 12개 사업이 이행완료 후 지속추진되고 있으며, ▲`계양산업단지 조성사업` 등 39개 사업이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민선 8기 후반기가 시작되는 지금, 여러 가지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계양테크노밸리 첨단산업단지 조성과 대장홍대선을 계양테크노밸리·박촌역으로 연결하는 방안 등 계양의 미래에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결과들이 보이기 시작한다"며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업담당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공약이행평가단이 공약사항에 대한 구민소통의 창구가 되어 냉정한 평가를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12월경 민선 8기 공약사항에 대한 평가를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