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이재용 기자] 경기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과 독도의 날이 제정된 배경을 알아보고 3D 입체 독도 모형을 제작하는 비대면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가와 역사에 대한 의식을 고취 할 수 있는 “랜선 똑! 똑! 독도” 비대면 특강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24일(토) 오후 1시부터 2시간 30분간 진행된다.
랜선 똑! 똑! 독도 프로그램은 독도의 날이 제정된 역사적 배경과 독도에 대해 ‘독도는 우리 땅’ 가사를 중심으로 알아보고, 3D 입체 독도 모형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포천시 관내 초등 4학년~중등 3학년(11세~16세) 2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10월 18일(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재료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참여 청소년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면 어디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줌(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강사와 참여 청소년이 상호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youth.pocheon.go.kr/poycc)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538-3379 담당자 경경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