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 무주천마사업단은 천마를 주원료로 한 신제품 '무주천마 12곡 천마 미숫가루'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무주천마 12곡 천마 미숫가루'는 전라북도 무주군의 대표 특산물 천마와 국내산 12가지 곡물을 혼합하여 만든 미숫가루로 바쁜 아침 쉽고 빠르게 고른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1포(40g) 미숫가루이다.

무주천마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거르는 인구수가 증가하면서 보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마실 수 있도록 1포 40g으로 용량을 구성해 기존의 20g 내외로 구성된 스틱형 미숫가루보다 더욱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 국내산 꿀분말과 자일로스 설탕을 함유해 보다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무주천마 12곡 천마 미숫가루'가 첫선을 보이는 와디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초기 아이디어 중심의 제품들로 시작하여 규모가 커지면서 식품, 뷰티, 패션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채널이다.

와디즈는 제품이 개발된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구매자(서포터)들에게 제품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 대중들에게 다소 생소한 천마에 대한 성분, 효능을 소개하며 미숫가루의 여러가지 응용 레시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리워드시 쉐이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펀딩은 지난 3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얼리버드/공동펀딩 활용시 최대 51%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무주천마사업단 담당자는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간편한 식품을 선호하는 선호자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개발했다"며 "더 많은 분들이 무주천마 12곡 천마 미숫가루를 통해 간편하고 영양있는 아침을 시작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