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김은영 기자] 음성군 음성품바축제의 킬러콘텐츠 프로그램인 '글로벌 품바 래퍼경연대회'가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아 공연에 목말라 있는 래퍼 참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음성품바축제의 킬러콘텐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글로벌 품바 래퍼경연대회는 전국의 래퍼 꿈나무들이 직접 창작 랩으로 경연을 펼치는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았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 원이 수여되며 이외에도 최우수상 1팀 150만 원, 우수상 1팀 80만 원, 장려상 1팀 40만 원이 시상될 예정이다. 결과 발표는 10월 12일(월) 예정되어 있으며, 음성품바축제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보로 알 수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사회적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로 '음성, 품바, 나눔, 사랑, 풍자, 해학' 키워드를 활용하여 직접 부르는 창작 영상을 3분 이내로 작업하면 된다. 작업 결과물은 음성품바축제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의 ‘글로벌 품바 온라인 래퍼경연대회’ 확인 후 '참가신청하기'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심사위원에는 유명 래퍼인 뉴올, 테이크원, 긱스의 릴보이가 참여한다. 직접 부르는 창작 영상만 심사하며, 랩(가사, 플로우) 50%, 영상 25%, 창의력 25% 배점으로 수상작이 결정된다.

제21회 음성품바축제는 2020년 5월에 예정되어 있던 행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인해 8월로 연기되었으며, 현재는 지역사회 감염이 다수 발생하면서 취소된 상황이다. 품바 래퍼 경연대회와 시나리오 공모전 등 일부 프로그램만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품바 온라인 래퍼경연대회는 음성군축제추진위원회와 음성예총이 주최하고 음성품바축제기획실무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음성군이 후원한다.

글로벌 품보 온라인 래퍼경연대회 관련 문의는 음성품바축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