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ㅡ[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 최근 오산시가 교통망이 대폭 확장됨에 따라, 경기 남부 교통중심지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GTX-A노선(삼성~동탄)은 예비타당성 통과 후 SRT(수도권 고속철도)까지 확정 추진에 맞춰 오산역에서 동탄역, 화성 반월을 운행하는 동탄트램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오산시와 평택시, 화성시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은 ‘양주~수원’의 경기도 평택 연장을 공동 추진중이다. GTX-C노선이 연장 시, 오산시 기준으로는 전철 1호선과 연계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오산시 현대 지역주택조합 제공,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또한, 동탄 산업단지 및 동탄 2신도시로의 접근성이 높여줄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이 오는 2021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건설 중에 있다. 평택 죽백동에서 오산 갈곶동까지 약 15.77km를 잇는 왕복 4~6차로의 자동차전용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실시협약도 체결됐다. 사업기간은 올해 하반기 착공(예정)해 약 4년간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도로가 완공되면 평택과 오산 사이 남북 축의 주요 3번째 도로로써 진위산단 등 주변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물동량의 신속한 처리로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교통 인프라가 발달되면 유동인구 증가, 직주근접성 향상 등으로 상권과 같은 생활인프라 발달 및 거주수요 증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된다. 에이 오산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도 밝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오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산시 갈곶동 235-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에 지상 29층 아파트 9개 동, 총 927가구 규모로 건축된다. 주차는 지하에 총 1,194대가 가능하고,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집 ▲경로당 ▲독서실 ▲주민 운동시설 ▲주민 휴게시설 등 주민 공동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롯데시네마 오산 △CGV 오산 △오산한국병원 등 대형 편의시설은 물론 오산시청 등의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다. 또한, 약 600만㎡ 규모의 오산세교 1·2 택지지구 내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함께한다. ▲마등산 ▲오산맑음터공원 ▲서랑저수지 ▲물향기수목원 ▲독산성산림욕장과도 인접하다. ▲대원초등학교 ▲갈곶초 ▲원일초등학교 ▲원일중학교 ▲운암중학교 ▲운암고등학교 ▲성호고등학교 등의 다양한 학군으로 교육 인프라도 양호하다.

해당 사업지는 현재 토지 100% 소유권 이전, 지구단위 계획 승인, 건축심의 접수를 완료했으며, 12월 착공이 예정되어 있다. 사업승인 및 착공이 완료되면 일반 분양이 시작될 전망이다. 주택 홍보관은 오산시 원동 300-8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