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익산 최고의 프리미엄 입지와 브랜드파워로 회자되는 '모현 이지움'이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모현 이지움은 2020년 익산시 민영 일반분양 최초 공급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받고 있다.

모현동 660-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모현 이지움은'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분양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익산 모현 이지움은 지하 1층, 지상 28층 3개 동, 총 207가구의 규모로 지어진다. 세대 구성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로 구성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입주 1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가 전체 공급량의 약 86%에 달하는 익산이기 때문에 새로운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후화된 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익산 지역에서 우수한 교통망과 함께 마트, 학군 등 기반 시설이 잘 갖춰진 곳에 새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가 들어설 예정인 모현동은 무왕로, 선화로, 군익로를 통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고 공용버스터미널, KTX 익산역이 인접해있는 등 우수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편리한 교통과 함께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배산택지공원, 모현공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모여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또한 모현동은 영등동과 함께 익산의 최중심 황금입지로 알려진 만큼 이리 모현초는 도보로 등교 가능하며 이외에도 영만초, 이리남중, 전북제일고, 이리고 등의 학교가 밀집되어 있는 명문학군으로 꼽힌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가족 중심 라이프 스타일과 스마트 시스템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모현 이지움은 거실과 다이닝 공간의 일자형 배치로 주부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한 가족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을 자랑한다. 가변형 구조를 통해 넓고 시원한 공간감을 확보했으며 현관, 주방, 대형 펜트리장, 안방 드레스룸, 침실 붙박이장의 넓은 수납공간을 갖춰 브랜드파워 못지않은 상품 설계까지 주목해 볼 만하다.

이뿐만 아니라 홈 IOT 시스템(삼성 무선 홈 IOT 적용), AI 인공지능 서비스 제공(KT 인공지능 스마트홈서비스 제공, 음성인식 자동제어), 원패스 시스템(세대 카드 소지 시 지하 공동현관 자동 개방 및 자동 E/V 콜 기능 등)과 같은 스마트 시스템은 삶의 질을 높여 줄 것으로 보인다.

골든뷰 등 단지의 특장점 역시 모두의 관심사로 보인다. 모현동 맨 앞자리에 위치하여 시야를 가리는 고층 건물이 없어 골든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닥 높이를 4m 이상 높여 데크형 지하주차장으로 시공한 만큼 쾌적한 통풍과 채광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시공을 맡은 계성건설(주)은 전북 종합건설업체 시공 능력 평가에서 3년 연속 전북 1위에 달성하는 등 다양한 이력이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