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 ㈜드림널스 공동대표 노은지, 김진선과 이유엔㈜메디통 조수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공동대표 김진선, 노은지)와 이유엔㈜메디통(대표 조수민)이 병원 비대면 교육사업을 위해 지난 7일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병원 비대면 교육의 질 향상, 체계적 관리에 도움을 목표로 상호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유엔(주)메디통의 ‘엘비티’와 ‘엠봅TV’ 플랫폼에 ㈜드림널스의 책과 온라인 강의 널스큐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드림널스는 간호학 도서 출판 및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교육 온라인 강의를 운영 중이다. 최근 의료현장에도 비대면 원격 교육의 중요성이 증대하고 있는 만큼 간호사와 병원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유엔㈜메디통은 의료산업의 환자안전, 감염관리 등 병원평가를 위한 헬스케어 Safety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다. 메디통 Safety 플랫폼 서비스 중 병원 비대면 교육 시스템 ‘엘비티’ (LBT:Learning by Teaching)는 법정교육, 인증 필수 교육, 직무 보수교육뿐만 아니라 교육 통계 및 미 이수자 관리까지 가능하다. 10월 1일 론칭 예정인 국내 최초 헬스케어 동영상 플랫폼 ‘엠봅TV’는 의료기관에서 필요한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한다.
이유엔㈜메디통 조수민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병원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대면교육이 어려운 병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에 있는 신입 간호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으로 의료계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드림널스 노은지 공동대표는 “중소 병원 적정성 평가, 환자안전과 질 관리 등 병원을 위한 교육 콘텐츠 출시 예정인 만큼 이번 협약이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병원과 간호사를 위해 꼭 필요하고, 질 높은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