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 ㈜THE HRDer가 XR(확장현실) 기반 러닝 플랫폼 브랜드 ’XR BOOK’를 런칭하고 첫 번째 XR BOOK ‘어린 왕자, 나를 만나다’ 출시했다고 밝혔다.
‘XR BOOK’은 온·오프라인과 현장 학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2D/3D 애니메이션 등으로 설계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의 몰입력과 학습 경험의 효과성, 콘텐츠 활용성, 편의성을 높여 준다.
금번 출시된 ‘어린 왕자, 나를 만나다’는 오디오북과 AR, 2D/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소설 속 어린왕자와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책 형태의 XR BOOK과 Digital XR BOOK으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온·오프라인 모두 진행이 가능하다.
학습자에게 ‘성찰’과 ‘회복’의 시간을 선사해주는 XR Reflection Writing Program으로 ▲Online 학습 사이트 ▲2D/3D Video ▲오디오북 ▲어린왕자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놀이를 할 수 있게 구성된 전용 AR앱 ▲오프라인 교육시 활용할 독립형 VR HMD(무선 가상현실 헤드셋)을 제공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느낀 나만의 생각과 감정을 기록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어린 왕자 책을 인쇄해 소장용 책으로 출판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 왕자, 나를 만나다’ 프로그램은 성인, 청소년, 어린이용 대상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어린이는 '생각'과 '감정' 표현을 통한 상상력과 사고를 확장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청소년은 기존 지성을 바탕으로 스스로 사유해 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XR BOOK 사이트를 검색하면 프로그램 신청 및 디지털 워크북 작성이 가능하고 교육적 관점의 다양한 콘텐츠 융합으로 AR과 VR 혼용이 가능한 XR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한편, ㈜THE HRDer는 VR, AR을 아우르는 XR(확장현실) 기술이 새로운 교육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학습의 장점을 결합한 Blended learning 프로그램과 스마트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학습과 성과 촉진을 위한 HRD 컨설팅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