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13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제12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현장 청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기획세션은 당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소주제는 당일 녹화 후 ‘제12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날 공개할 예정이다.
고용개발원은 국가승인통계인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활용도를 높이고, 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정책 및 학문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올해 12회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장애인의 일과 삶, 변화와 미래’라는 시사성 있는 기획주제 발표와 함께, '고용의 질', '장애인 노동정책', '삶의 만족도', '대상별 고용정책' 등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총 14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사회복지, 경제, 특수교육, 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 및 토론에 나서는 만큼 장애인 고용 증대를 위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애인고용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유용한 연구논문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 우수논문 시상과 함께 최우수 논문 및 우수논문에 대한 발표도 진행한다.
올해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자는 민지식 등이며, 우수상은 이승연·장유진, 장려상은 오성은 등이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장애인고용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학술대회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제12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홈페이지 및 고용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