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는 지난16일 온라인 회의 및 학습을 위한 주요 플랫품인 ‘ZOOM(줌)’을 활용한 교수법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ZOOM(줌) 워크숍을 진행하는 유장휴 강사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 종로캠퍼스 방송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 회의 및 학습을 위한 플랫폼인ZOOM에 대한 교수자의 활용도를 높여 비대면 수업에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워크숍은2020년 교육부 지원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케어 매니지먼트 교육과정 개발)’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온라인 참석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유장휴 강사(AG브릿지 대표,디지털 코치)가 줌 특강을 진행했다.

워크숍 주요 내용은 ▲ZOOM활용 강의 개설하기 ▲ZOOM기능 연습하기 ▲강의 단계별ZOOM활용하기 ▲ZOOM활용 온라인 강의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특강 영상은 대학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팀 신홍석 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온라인 영상회의 및 학습 플랫폼ZOOM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을 자세히 숙지하고 실제 수업에 접목 가능한 다양한 수업운영 팁과 정보를 제공했다”며 “줌 특강 외에도 다양한 비대면 수업의 실제 사례들과 효과적인 교수법 강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00%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정규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숭실사이버대는 오프라인 대학의1/4수준의 등록금과 풍부한 교내장학 혜택으로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정규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팀은23년 온라인 교육 역사를 통해 쌓은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이러닝 콘텐츠 제작 솔루션 및 최신 자동화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모든 디지털디바이스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콘텐츠개발팀에서 제작한 온라인 강의를 모바일LMS시스템을 이용해PC,스마트폰,태블릿 등 각종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웹 환경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것은 물론 현재 수강중인 과목을 한눈에 살펴보고 학습진도현황,주차별 출석률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주요 공지PUSH알림 기능과 모바일 학생증 기능을 통해 편리한 공지확인과 출석체크도 가능하다.

특히 지난2006년부터 도입한 평생 무료 수강 서비스는 숭실사이버대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재학중 타 학과를 포함한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 있고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혜택으로 알려져 있다.

오는 12월 1일부터 21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해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숭실사이버대의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며 내년 1월 12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2021학년도 1학기 모집요강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