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유시스트는 분당구 일대의 11명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주 5회 영양죽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유시스트는 분당구 일대의 11명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주 5회 영양죽을 후원했다. 사진=유시스트 제공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와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활기찬 노후의 삶이 되도록 돕는 기관이다.

주식회사 유시스트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매 달 정기 후원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과 10월에는 직접 복지관에 방문하여 생필품 전달을 하고 복지관 내 시설 소독을 진행하며 방역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는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독거 노인들을 위해 소화가 쉽고 영양이 풍부한 죽을 후원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은 유시스트에서 보내온 영양죽을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하며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측은 영양죽을 전달 받은 독거 노인들이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하고 영양 가득한 죽을 받아 너무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크게 기뻐했다고 전했다.

이어 “유시스트에서 정기후원과 지난 번 생필품 지원에 이어 혼자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죽을 보내주시어 너무나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골고루 배분하였으니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시스트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크다.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성남 지역 사회를 조성하는데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