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앤스탠리 강남국제스칼라스(이하 VSGIS)는 2021년 2쿼터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VSGIS 전형일정 

모집 대상은 6학년 3명, 7학년 2명, 8학년 1명, 9학년 8명, 10학년 1명, 11학년 8명이며, 2쿼터는 내년 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신입생 모집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12월 26일 토요일까지 원서접수를 마친 뒤, 12월 30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테스트와 인터뷰 전형을 거쳐야 한다.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VSGIS는 서울 도심과의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12년간 진행해온 SAT 커리큘럼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VSGIS에 따르면 현재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진은 아이비리그 및 명문대 출신, 강남, 압구정, 대치동에서 5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쌓은 검증된 교사들로만 구성돼있다.

VSGIS의 정규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타 국제학교에 비해 2시간 더 많은 수업시간을 보장하고 있다. English Speaking, Writing, Debate에 집중한 정규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더 자연스럽게 영어를 사용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에서 이 같은 교육 과정을 고수한다.

VSGIS는 기본적인 내신관리 뿐만 아니라, 스펙관리 및 각종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을 함께 제공한다. 현재 IT기업, 일반 기업 취직, IT 관련 학과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STEM과정 이수와 함께 IT관련 자격증 취득을 돕고자 컴퓨터수업을 진행한다. 지난 11월 VSGIS의 고등부 학생은 한 달 간의 교내 컴퓨터 수업을 통해 RFID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VSGIS는 정규수업과 함께 SAT와 TOEFL 교육과정도 병행하며, 최종적인 대입 준비를 위한 클럽 & 스펙 Day도 따로 지정해두고 있다. VSGIS의 학생들은 클럽 & 스펙 day를 활용해 디베이트, 코딩교육, 모의주식투자, 모의유엔 활동, 봉사활동까지 진행하며 포트폴리오에 기재할 스펙을 쌓을 수 있다.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1:1 입시로드맵을 작성한 뒤 관리해주고 있어서 학생들은 원하는 학교 및 학과에 따라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효율적으로 정리한 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한편, VSGIS의 2쿼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1:1 개별 방문상담으로 대체될 예정이며, 전화로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VSGI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