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제주도민들은 멸치를 좋아해 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가 유명하다. 그 중 가장 대중적이고 꾸준히 사랑받는 요리에는 멜국수(멸치국수)가 있다.

 제주 참직한 멜국수

38년 한길만 파온 멜국수 전문점 제주 ‘참직한 멜국수’가 생멸치를 직접손질해서 요리해 맛에 정성을 담아내며 제주여행객과 도민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참직한 멜국수는 멜국수, 비빔국수, 멜튀김, 멜전 등을 선보이고 있다. 베스트 메뉴인 멜국수는 생면을 사용해 건면에 비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다진 고기, 파, 당근 등을 푸짐하게 고명으로 올려 한 끼 식사로 적합하다.

또한 여러 재료들과 황금 레시피인 비밀소스를 첨가하여 만든 비빔국수는 지단, 적양배추, 멸치, 오이 등 여러 재료들이 들어가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특정이다.

면 요리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멜튀김’은 신선한 생멸치를 저온숙성하여 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것으로 깨끗한 기름에 갓 튀겨내어 깔끔하고, 고소하면서도 부드럽다.

참직한 멜국수의 시그니처 메뉴인 ‘멜전’은 생멸치를 손질한 후 절인 엔초비를 토핑으로 얹어 만들었으며, 짭짤한 식감을 선보인다.

참직한 멜국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오프라인 방문이 여의치 않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2021년부터 배달서비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며 “변하지 않는 맛과 정성을 배달서비스에도 그대로 전달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제주맛집 ‘참직한 멜국수’는 2021년 1월1일부터 배달서비스를 시작해 고객 편의성을 더하고자 노력 중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직한 멜국수는 제주 서문시장 사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새벽1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