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피로봇레코드)

소속사 해피로봇레코드는 밴드 소란이 미니앨범 ‘비러브드(Beloved)’의 어쿠스틱 믹스 버전을 발매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란은 지난 4월 다양한 사랑의 형태를 노래한 미니앨범 ‘비러브드’를 발매, 세밀하고 사랑스러운 ‘소란팝’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앨범은 어쿠스틱 선율이 돋보이는 미니멀한 구성으로 재탄생하여 무더운 여름날 리스너의 귀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지난 19일에는 티저 영상을 통해 멤버들 간의 케미가 돋보이는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내추럴하고 재기 발랄한 소란 멤버들의 모습은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1일에 공개된 프리뷰 영상에는 기존 곡의 매력이 살아있으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로 변신한 3곡의 하이라이트가 담겨 관심을 모았다.

이번 앨범은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대표곡들의 기타연주를 맡았던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을 중심으로 편곡을 진행, 완성도 있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타이틀곡 ‘속삭여줘 (DANG!) (Acoustic Mix)’는 유명 유튜브 채널 ‘속삭이는 몽자’의 몽자가 뮤즈로 참여했다. 빠른 비트의 신나는 리듬이 인상적이었던 ‘속삭여줘’가 어떻게 변신했을지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