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가 즐거운 음악공연과 함께 어렵고 딱딱한 법률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8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2주간 생활 속 필요한 법률지식과 문화공연을 접목한 ‘관악구 온라인 무료법률콘서트’를 제공한다.
‘관악구 온라인 무료법률콘서트’의 법률강의는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금전거래, 부동산 매매, 혼인과 이혼 등 부부간 분쟁해결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MBC 생방송 오늘아침과 MBN 황금알 등 다수의 대중매체 출연 경력을 가진 이인철 변호사의 강연을 추천한다.
허주연 변호사는 유언의 방식과 효력요건, 상속순위, 상속재산 분할 등 많은 민사 분쟁 예방 및 해결대책 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하자보수 관련 문제, 건물신축으로 인한 분쟁 등 공동주택에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 해결방법에 관심있는 주민은 이용훈 변호사의 강연이 도움이 된다.
‘온라인 무료법률콘서트’는 생활 속에 꼭 필요한 법률상식을 담았을 뿐만 아니라 토르토르의 ‘So Happy’, 영형스의 ‘Whast’ 등 유망한 신예 아티스트의 특색있고 감미로운 뮤직비디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강연은 관악구 유튜브 공식채널 ‘관악구청’이나, 유튜브에서 ‘관악구 온라인 무료법률콘서트’로 검색하여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막연하고 어려운 법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이번 온라인 강연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법률지식과 소양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