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지난해 매출액 1조8540억원, 영업이익 7516억원, 당기순이익 500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71%, 3.8%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17.5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은 40.54%로 전년비 19.56%p 늘었다. 최근 5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CAGR)은 11%다. 5년 평균 영업이익률은 38%를 기록했다. 4분기 매출액은 4738억원, 영업이익은 1262억원, 당기순손실은 165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8%, 178.8% 늘고 당기순손익은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크래프톤은 핵심 사업인 게임 영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AAA급 콘솔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했다. 이에 PC와 콘솔 부문의 매출액은 4650억원, 1041억원으로 각각 전년비 17%, 430% 성장했다. 무료화 이후 약 4500만명의 신규 유저를 확보한 ‘PUBG: 배틀그라운드’와 4분기 출시된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긍정적으로 기여했다. 모바일 부문 연간 매출액은 1조2528억원으로 전년비 12% 감소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