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4 인천직업교육박람회`와 `2024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를 송도컨벤시아에서 10월 10일부터 동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축제 한마당 형식으로 개최해 인천 학생과 시민은 직업교육과 글로벌 취업·창업 등 다양한 진로 선택과 기회를 한자리에서 경험하며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국제적인 시각까지 아우른다.
인천직업교육박람회는 `내 손을 Job아! 네 꿈을 Job자! 꿈을 향한 첫걸음, 인천직업교육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 제4홀에서 열린다.
박람회에는 교육과정 전시관, 직업정보관, 대학 진학관,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학부모 일일 클래스관, 동아리 전시관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교육과정 전시관에서는 인천 직업계고 29개 학교와 108개 학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축제인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송도컨벤시아 제3홀에서 진행되며, `창업의 힘찬 날갯짓으로 취업을 Job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에서는 글로벌 취업 정보관, 채용관, 취업 정책 홍보관, AI 면접 체험관, 창업 비즈쿨관, 비즈쿨 투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취업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배우고, 창업과 관련된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과 글로벌 취업·창업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하고, 인천의 직업교육이 얼마나 혁신적으로 변화했는지를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천시교육청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