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인천나비공원에서 `숲탐험 미션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최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 부평구, 인천나비공원에서 `숲 탐험 미션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나비공원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만 5세 이상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 3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2∼4인으로 구성된 가족 단위로 인천나비공원에서 지도를 활용해 정해진 여러 지점을 찾아 과제를 수행하고, 최종 목적지까지 시간 내에 돌아오는 활동을 함께 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서로가 협력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돼 어린이들이 체력 향상과 협동심, 모험심 등을 기를 수 있도록 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와 함께 지도를 보고 길을 찾아가는 과정과 여러 활동을 하기 위해 나비공원을 탐험하는 것이 재미있었으며,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비공원 관계자는 "인천나비공원의 생태적 특성을 활용한 이번 활동을 통해 가족들과 아이들이 활기찬 생활과 건강한 공원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숲 탐험 미션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은 이번 1회차를 포함해 오는 11월까지 총 5회 개최될 예정이며, 한 회당 10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