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가 이달 말까지‘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 대국민 아이디어 제안공모 포스터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공사 정책에 반영해 항만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코자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공모 제안’과‘1분 카톡 제안’으로 구분한다.

공모 제안 분야는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된▲여수광양항 서비스 개선 제안▲항만 특화 동반성장아이디어 제안▲여수광양항 혁신기술도입 제안▲여수광양항 대국민 소통채널 개선 방안 제안 등이다.

1분 카톡 제안 분야는 항만 안전과 관련된▲‘안전한 여수광양항’슬로건 공모▲항만 이용 및 공사에 대한 불편사항▲항만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단제안이다.

공모제안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공사‘홈페이지(http://www.ygpa.or.kr)-열린항만-국민제안 게시판’이나 이메일(ygpa@ygpa.or.kr)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1분 카톡 제안은 카카오톡에서‘여수광양항만공사 제안채널’을 검색 후 채팅하기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1분 카톡 제안의 경우 선착순100명에겐3000원 기프티콘을 증정하며,공모제안의 경우 수상작을 제외한 공모제안자30팀에겐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공사 정책에 반영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