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하이텍고)가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광양하이텍고는 전국에 있는 발명·특허 특성화고 6개교 중 전남 유일의 발명·특허 특성화고로, 발명과 관련된 교과를 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 기업체가 가지고 있는 산업현장의 문제를 발명을 통해 해결하는 ‘기업연계 직무발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재학 중에 44건의 특허출원 성과를 거둬 전라남도 학교 단위 최다를 기록했으며, 기존의 바이오산업과를 스마트팜과(2학급), 반려동물과(1학급), 식품가공과(1학급)로 편성하고, 기계과를 제철기계과(3학급)로 개편했다.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스마트팜과40명,반려동물과20명,식품가공과20명,제철기계과60명 총4개과7학급에140명을 모집한다.
스마트팜과는 농산업 전반에 걸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등을 접목시킨 농업 교육을 통해스마트 농업 전문가를 양성하며,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미용전문가 및 수의간호보조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식품가공과는 제과·제빵과 음료제조의 기초 및 전문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제철기계과는관련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산업체 취업경쟁력을 확보해 중견 기술인으로서의 역량을 육성한다.
지원 자격은△2021년2월 전라남도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졸업자△타 시·도 소재중학교 졸업자△중학교 학구로 인하여 타 시·도에서 수학한 자△중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타 시·도 특성화중학교 또는 자율학교로 지정받은 중학교의 졸업예정자로서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자이어야 한다.
입학은 2021학년도 전라남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지침에 따라 교과, 출석, 창의적 체험활동, 행동특성 성적에 의해 무시험 추천입학제 전형에 의해 이뤄진다.
일반전형은300점 만점에 교과성적210점(70%),출석27점(9%),창의적 체험활동 중 봉사27점(9%),자율·동아리·진로18점(6%),행동특성18점(6%)이다.
특별전형은 체육특기자 전형(육상 3명), 자영농가업승계자 특별전형(스마트팜과 2명), 사회통합 전형이 있다.
그 외에 국가유공자자녀 전형, 고입특례대상자 전형, 북한 이탈주민 특성화고 특별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등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하이텍고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gyh.hs.j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수원 광양하이텍고등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에 맞는 ‘성실하고 유능한 융합형 창의 인재 육성’을 교육목표로 학생들에게 단편적인 지식 위주의 교육이 아닌 인성교육과 창의적인 직무발명·특허 교육을 통해 시대를 이끌어가는 ‘르네상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하이텍고 졸업생들은 코로나19로 경기침체와 취업 불황에도 ㈜국제종합기계 본사, 한국풀운영(주), 농협 등 유망업체에 취업했으며, 최근 2년간 전남대(응용식물학과), 부산대(기계공학과) 등에 속속 진학하고 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