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능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따라 국어·수학·직업탐구 영역에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가 도입되고, 계열 구분 없이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17개 과목 중 최대 2과목을 선택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학생들에게 적합한 재수기숙학원 정보 제공 ‘기숙통’ 무료상담서비스 화면 

국어·수학·탐구 영역은 상대평가, 영어·한국사·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절대 평가로 시행될 예정이다. 국어에는 공통과목 '독서·문학'과 선택과목 '언어와 매체'·'화법과 작문'이 생기며, 수학은 가형·나형 구분 없이 수험생은 수학Ⅰ과 수학Ⅱ를 공통과목으로 치르고, 선택과목으로 '확률과 통계'·'미적분'·'기하'를 본다. 공통과목은 모두 응시해야 하고 선택과목은 1개씩 골라서 치러야 한다.

또한, 수능 EBS연계율은 기존 70%에서 50%로 축소하고 과목 특성에 따라 간접연계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서울 주요 대학들은 자연 계열 지원을 위해 수학에서 '미적분'이나 '기하'를 선택하라고 제시한 상태로 수험생들의 걱정이 커진 만큼 기숙재수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어떤 기숙학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기숙학원이 자신의 성향과 잘 맞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알기 어려워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은 요즘 학생들에게 적합한 재수기숙학원 정보를 알려주는 기숙학원통합사이트 ‘기숙통’이 무료상담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숙통에서는 기숙학원 출신 선생님들이 전국 각 지역별 기숙학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숙학원마다의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비용으로 고민하고 있는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적절한 비용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숙학원에 대한 정보도 추천해주고 있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독학식 기숙학원과 수업식 기숙학원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원하는 공부 스타일에 대해 상담 시 알아보고 그에 따른 기숙학원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학생들의 성향, 성적, 성별 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기숙학원도 비교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학원의 메카로 불리는 강남기숙학원, 대치동기숙학원 등 인지도가 높은 학원을 선호하는 학생들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고, 학생 니즈에 맞는 기숙학원을 추천해 주고 있어 기숙학원에 입소하기 전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기숙통 관계자는 “서울기숙학원, 경기도기숙학원을 포함한 전국 각 지역의 기숙학원 정보를 기숙학원 출신 선생님들이 직접 제공하고 있어 더욱 신뢰가 높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기숙통을 통해 기숙학원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숙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