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오는 6월에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동1가 228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7층 규모로 아파트 499가구와 오피스텔 69실 등 총 568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78㎡A 67가구 ▲78㎡B 21가구 ▲84㎡A 340가구 ▲84㎡B 71가구와 오피스텔 ▲84㎡A 23실 ▲84㎡B 46실이 공급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북구와 서구 생활권을 모두 아우르며 교통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광역 교통수단인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SRT가 이용 가능한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근거리에 있다.
북대구IC, 서대구IC, 신천대로 등을 통해 대구 전역은 물론 외곽까지 접근성이 뛰어나며 팔달로와 침산남로 4차선 대로변이 연접해 있어 침산동, 동대구 도심권 등 주요 생활권 접근이 쉬워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다수의 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달성초, 경일중 등 반경 1km 이내에 6개의 학교가 있으며 침산동 사교육시설과 대구시립북부도서관도 인접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대우건설은 기대한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침산생활권에 위치한 이미트·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팔달시장·대구복합스포츠타운·오페라하우스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북대구세무서·대구북부경찰서·DGB대구은행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가까운 곳에 신천, 금호강 등 수변 환경과 침산공원·해바라기공원·연암공원·달성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영위할 수 있다.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단지 내에 차별화된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또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조망,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남동·남서)과 5배이(BAY)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으며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평면을 구성했으며 전 타입 현관창고 공간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설비를 갖추고 실시간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에너지모니터링시스템도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며 "특히 인접한 침산동 생활권과 북구, 서구의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